경남지역의 산

고성 수태산, 무이산

정헌의 티스토리 2009. 11. 6. 20:59

고성 수태산, 무이산  ( 수태산 571 m, 무이산 549 m )

문수암과 보현사, 약사여래불과 함께  둘러 볼만한 산입니다. 산이 작고 또한 문수암 주차장(산 중턱)까지

차도가 나 있어 산행시간은 2시간 반 정도면 충분할 겁니다. 수태산, 무이산 조망이 좋습니다.

▷ 가는 길

진주 -  사천 -  고성방향 33번 국도 -  상리 -  상동 (문수암 안내표지판) - 우회전 - 문수암 주차장

▷ 산행 코스

문수암주차장 -  무이산 - 문수암 - 도로 - 문수암주차장 사거리 - 임도 -  이정표 - 수태산 북릉 - 수태산 -

수태산 동릉 - 약사전(약사여래불) - 문수암 주차장    ( 약 2시간 30분 /  2008. 10.  4 )

▷ 산행 안내도

▷ 산행 후에

△ 문수암 주차장에 주차 후 고개에 올라서면 우측으로 문수암, 좌측으로 약사전과 보현사 가는 길입니다.

또한 너머로 임도가 있습니다. 따라서 사거리가 되는 셈입니다.

이곳에서 문수암 쪽으로 방향을 잡으면 좌측 측백나무? 잣나무? 쪽으로 등산로가 있습니다.

이 등산로를 따라 무이산을 오른후 문수암으로 하산합니다.

△  무이산 8부 능선쯤의 문수암은 주변 기암과  아주 잘 어울립니다.

△ 10월 초순이라 아직 단풍은 조금 이릅니다.

△  산신각?

△ 두 암벽사이로 내려보이는 조망은 싱그럽기만 합니다.

△  올라오는 계단이 아기자기 힙니다.

문수암 주차장에서 무이산을 올라 문수암을 둘러보고 도로를 따라 문수암 주차장 위로 돌아 내려오면 1시간

쯤 소요될 것 같습니다.

이 주차장 위 사거리에서 임도를 따라 안내도상 이정표 표시가 되어있는 곳으로 산허리를 돌아 갑니다.

△ 호젓한 임도를 따라 제법 진행하면 위 이정표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수태산 정상으로 향합니다.

△ 군데 군데 전망좋은 암릉도 있습니다.

△ 등산로는 다니기에 충분합니다.

△ 제법 수령이 나가는 소나무 숲을 지나기도 합니다.

△  이 능선은 수태산 정상에서 북북서쪽 방향입니다.

△ 수태산에서 약사전 방향 능선과 이어집니다.

척번정 방향에서 올라온 셈입니다.

△  수태산 정상입니다.

남서쪽으로 조망이 쫗습니다.

△ 자란만 방향입니다.

△  약사전 방향으로 능선을 따라 하산합니다.

중간에 주차장 사거리에서 수태산으로 바로 오르는 등산로를 만납니다만 약사전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 약사전 방향으로 향하다 보면 등산로 좌측편으로 넓다란 암반이 있습니다.

무이산과 문수암이 잘 조망됩니다.

△ 수태산 남쪽 아래 보현사가 보입니다.

△ 등산로는 약사전 앞 주차장으로 내려서게 됩니다.

△  약사전 앞 주차장에서 수태산 까지  1 Km입니다.

문수암 주차장에서 임도를 따르다 수태산 정상으로 올라  이곳으로 내려왔습니다. 약 1시간 30분쯤 소요된

걸로  기억됩니다.

△ 약사전이 뒤로 있습니다.

△  이 약사전을 둘러보고 보현사는 전에 둘러 본적이 있어 바로 주차장으로 향했습니다만 시간적 여유를 내어

보현사까지 둘러 보심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