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칠칠회

2007년 겨울 제주도

정헌의 티스토리 2009. 8. 23. 23:24

■ 제주 모임

원희네 얼굴도 보고. 이번엔 제주에서 만나보자...........

▷ 가는 길

진주 - 사천공항 - 제주

▷ 일자 : 2007. 2. 3 ∼ 2. 4 (1박2일)

▷ 참석자 : 김주동(2), 박광호(2),  장권(2), 김병직(2), 이원희(2)     ( 10명 )

▷ 일정

제주공항 - 해안도로 - 용두암 -  돌문화 공원 -  백약이오름 -  큰엉해변 - 외돌개 - 약천사 - 제주 공항

▷ 모임후기

(사진촬영 및  만남 후기  장권

디카로 찍은 사진 있으면 메일로  보내주라.   kbj5789 @hanmail.net)

07. 2. 2. 모임 하루 항공기 편이 불편해 전날 저녁에 출발하여 원이네 집에서 하루밤을 묵었습니다.

2월 3일 오전,  청주, 서울, 안동에서 출발하여 오기때문에 제주 도착 시간이 제각각 입니다.

먼저 장권이네 도착, 다른 친구들 도착 하기를 기다리며 해안도로 및 용두암  드라이브를 합니다.

이어 광호네 도착으로 주동이네를 기다리며 이번엔 좀더 멀리 이호 해수욕장까지 드라이브 합니다.

△ 해안도로변에서.

△ 주동이네를 기다리며.

△ 바람이 제법 부나, 춥지는 않다.

△  용두암에서

△ 한번 더

주동이네 도착으로 모두 모였습니다.

제주댁 사무실 근처의 일식집에서 초밥과 돔 지리로 아침식사를 한 후  제주시 조천읍 돌문화공원을 찾았습니다.

돌 문화공원은 설문대할망과 오백장군의 슬픈 전설을 바탕으로 해서 만들었다 합니다.

우리가 묵을 비앤빌 팬션에 도착후 짐을 풀고 잠시 쉰 후

이어  원희네가 제주에서 오름 오르는 재미에 푹 빠져 있다는데 그중 하나이 백약이 오름을 오르기로 합니다.

이 오름은 서귀표시 표선면 성읍리에 있는 높이 356.9m, 분화구 둘레 3,124m로 백가지 약초가 자생한다 한

다합니다.  올라가는 길이 잔설로 제법 미끄럽습니다.

제주의 여러 오름이 한라산 백록담 처럼,  물은 없지만 작은 분화구를 가지고 있어 오름 오르는 느낌이 새롭

습니다 .

올랐다 내려 온다는게 한바퀴를 돌고 분화구까지 내려가 보기도 합니다.

△ 백약이 오름 정상입니다.

숙소 비엔빌팬션에 도착 잠시 쉽니다. 지은지 얼마 않된 깨끗한 팬션입니다.

저녁식사를 위해 제주 시내로 이동, 제주댁 사무소 주변 식당에서 갈치회, 고등어회,쥐치회 등을 맛봅니다.

고등어회는 처음 먹어보는 것 같습니다.

2차로 노래방에 들렀다  밤늦게 숙소에 도착하였습니다.

둘째날

해맞이를 위해 이른 새벽 성산 일출봉을 향한다.

해돋이 구경은 일출봉 중턱에서 하고, 온 김에 일출봉을 올랐다 하산하여 해녀들이 운영한다는 전복죽집으로

이동  전복죽으로 아침을 해결합니다.

해안으로 돌아서, 산길을 달려서 숙소에 도착, 권이네와 같이 큰엉해변으로 이동합니다

큰엉해변은 남원리에 위치한 해안 경승지로 기암절벽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는 조용한 휴식처입니다.

무슨 대형 콘도 뒤로난 해안 산책로를 따라 바다와 절벽을 감상하며 여유있게 산책을 하였습니다.

야! 너무 좋다고  감탄하면서....

서귀포시 서흥동에 있는 외돌개로 이동합니다.

문섬과 범섬이 이웃해 있으며 장군의 기개와 주변의 산책로가 발길을 멈추게 합니다

우리 일정의 마지막 코스로 제주시로 이동하는 도중에 약천사를 들릅니다.

약천사는 조선 초기 불교 건축 양식으로 일반건물 10층높이의 건물로 단일사찰로는 동양최대를 자랑한다

합니다.

공항 근처의 식당으로 이동 오분작뚝배기로 늦은 점심 식사를 합니다.

오분작은 전복의 새끼격으로 고급 수산물에 속하며 영양분이 풍부하여 건강식으로 좋다나?

이번 제주에서의 음식이 모두 깔끔하고 정갈하며 맛이 있었다 기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