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칠칠회

2009년 여름 군산 선유도

정헌의 티스토리 2009. 8. 24. 13:30

■ 군산 선유도 모임

해발 100여 미터의 선유봉 정상이  마치 신선이 마주 앉아 바둑을 두는 것 처럼 보인다 해서 선유도.

우리 또한 신선이 되어 볼까나.....

이편은 신칠칠회 모임 위주의 인물편이며  경관은 군산 선유도, 망주봉, 장군봉편을 참고하면 되겠다.

▷ 가는 길

진주 - 전주 - 군산( 연안 여객 터미널) - 선유도

(배편은  해당 선사 참조)

▷ 일   자 : 2008. 8.22 ∼ 23 (1박2일)

▷ 참석자 : 김주동(2), 박광호(2), 장권(2), 장문석(2), 이원희(2), 김병직(2)  계 12명

▷ 일정 및 회계

( 회비수입 6명 800천원 / 이원희 3회분 납입)

⊙ 군산 연안여객터미널 (오후2시 출항, 선유도 오후 3시 출항 쾌속선 왕복)   .........   319,100원

⊙ 자건거 트래킹 (장자도,대장도,대장봉 등산), 망주봉 주변

⊙ 관광  전동차 ( 망주봉 주변, 장자교)     ....................................................     50,000원

⊙ 저녁식대  (회, 소주포함)                    ....................................................   339,000원

⊙ 야간 갯벌체험과 조개구이 (회장님 거금 지출)

⊙ 아침산책 (선유봉 등산)

⊙ 조식 (식대 및 양생주)                         ..................................................     82,000원

⊙ 해상관광 (라면, 소주 포함)                 ...................................................    316,000원

⊙ 방값  (2 × 80,000)                            ..................................................    160,000원

---------------------------------------------------------------------------------

계                                                                                                 1,266,100원

★ 그외 과일과 배삯 일부 협찬

※ 내년 겨울(1월말경)  안동에서 : 일본, 안동 치열한 경합속 안동으로 결정

내년 여름 (8월) : 제주

▷ 모임후기

△ 선유도행 출발 시간 오후 2시.

시간이 되니  군산 연안여객터미널에서 만나 선유도로 출발한다.

우리가 타고 갈 쾌속선이다

△ 선착장에 닿기 전 좌우의 풍경이 새롭다.

위에 보이는 사진은 망주봉이다.

△ 선착장에서 5분 남짓 숙소에 닿는다.

오늘 우리를 관광시켜줄  대형면허를 소지하신 기사님이다.

하지만  위의 차는 보험 적용이 되지 않는단다.

△ 박 교수네가 오후4시 배로 들어오기 때문에 마님들은 숙소에서 휴식을 취하고

남자들만 막간을 이용하여 숙소의 자전거를 빌려타고  장자도 방향으로 트래킹에 나선다.

눈이 슬퍼 보이는, 주인을 잃은 말이 도로 가운데 꿈쩍도 않고 서 있다.

우린 다리를 다쳐 가만히 있는 줄 알았더니,

뒤에 들은 얘기로는 주인이 얼마 전 돌아 가셨단다.

△ 장자도로 간다.

△ 대장도,

뒤로 보이는 봉우리가 장군봉이다.

△ 장군봉으로,

△ 왼쪽 장자교 뒤로 선유봉이 보인다.

장자교와 대장교 사이의 가운데 오른쪽 편이 장자도이다

배가 물살을 가르고 지나가는 조그만 다리를 건너 오면 대장도이다. 자전거를 아래에 세워 두고 대장봉에

오르다 뒤돌아 본 풍경이 평화롭고 조용하다.

△ 장자 할매의 전설을 간직하고 있는 할매바위

올라 가는 길 오른편 능선 상에 있어  줌으로 당겨서 찍었다.

△ 대장봉 정상이다.

아래에서 쉬엄 쉬엄 20분 정도 소요되었다.

이곳 장자봉에서의 조망이 이 선유도에서 최고가 아닌가 생각된다.

△ 아름다움을 오랜 기억으로 남긴다.

△ 인물 또한 자연의 일부가 된다.

△ 부자 지간에 또 이런데서 해후를 한다.

아들이 이곳에서 군복무 중이다.

△  선유봉, 장군봉, 망주봉 등 최소한 3개의 봉우리를 오를 작정으로 등산화까지 준비해 왔다.

△ 벌써 만난지 30년의 세월이 지나고 있다.

△ 권이 아들.

유순하니 인물도 좋다. 지금은  전투경찰로 이 섬을 지키고 있다.

△ 장군봉을 둘러보고 내려왔다.

△ 대장도 방파제에서.

세월아 가거라 , 돗자리 펴놓고 낚싯대를 드리워도 좋겠다.

△ 대장도 등산을 마치고 방파제에 들렀다가 망주봉앞으로 왔다.

이어 광호네도 도착하여 전동차을 타고 망주봉을 한바퀴 돌면서 용이 살있다는 용굴을 둘러본다.

가이드가 용굴이라 하니 용굴인지 알지 해안 쓰레기와 함께 먼 발치로 쳐다본다.

△ 기사양반 면허만 대형이지 사진찍는 솜씨는 소형이다.

위에서 말한 용굴 앞 공터에서 신시도 방향을 뒤로한다.

△ 그래도 기사 양반의 구수한 말솜씨가 우릴 즐겁게한다.

용굴을 지나 명사십리 해수욕장 끝 부분에서 바라보는 선유봉의 자태가 누워있는 여인의 모습을 하고  있다.

선유봉 여인보다 더 미인이다.

△ 다시 이동하여 장자교 입구로 왔다.

여기서는 차량이 동행제한 되고 자전거나 오토바이만 통행 할 수 있다.

뒤에 보이는 섬이 대장도이다.

△ 박교수님 내외.

이 모임을 위해 중앙아시아에서 돌아오자 마자 바로 이곳으로 왔다.

때로 이렇게 다정히 여행을 다니기도 한다.

△ 다정하게,

△ 회장님 내외.

△ 제주도도 좋지만 이곳 또한 선경이다.

△ 자전거 트래킹을 남자들만 갔다고 가서 보자던 무서운 분들.

△ 얼굴을 좀더 가까이서 보니 경치에 취했나? 화난 얼굴은 아닌것 같다.

△ 이미 자전거로 사전 답사한 간큰 남자들.

△ 뒤로 망주봉이  보인다.

망주봉 주변과 장자도까지의 트레킹을 마치니  저녁때가 되었다.

회 안주에 안동소주와 타이타닉호도 곁들여 진다.

야간엔 명사시리 해수욕장에 나가 "맛" 잡는 구경 해 본다.

10시 전후에 물이 가장 많이 빠진단다. 물때는 아홉물이라고 한다.

숙소로 돌아오다가  조개구이에 한잔 더 한다.

이리하여 오늘 하루가 저물었다.

△ 아침에 눈을 뜨니 6시 9분이다.

아침에 선유봉 산책을 하기로 했는데....

빨리 갔다오면 안될까 하는 생각으로 방해가 안되게 살짝 빠져나와 망주봉으로 왔다.

이 망주봉은 등산을 금하고 있는 곳 이지만 그렇게 위험하지는 않다.

아래에서 정상까지는 10-15분이면 올라간다.

이른 아침 고요함 속에  시원스런 조망이 펼쳐집니다.

△ 망주봉에서의 조망이다.

△ 멀리 좌측이 신시도, 우측이 무녀도.

새만금 방조제가 개통되고,

몇년 후 저 곳에 다리가 건설되면 이 선유도를 차량으로 이동할 수 있을 것이다.

망주봉에 올랐다가  원희네를 만나고

먼저간 친구들 따라  선유봉으로 걸음을 재촉한다.

△ 선유봉으로 오른다.

△ 어제 해질무렵 여인의 얼굴처럼 생긴 선유봉을 올랐다.

시간은 15분여 전후로 소요되는 것 같다

산타기를 좋아하는 제주댁이다.

△ 뒤로 선유교와 멀리새만금 방조제가 희미하게 보인다.

△ 선유봉 정상에서 장자교 방향으로 향한다.

뒤로 대장도 배경이 멋있다.

△ 참 조용하고 고요한 아침 풍경이다.

△ 뒤로 보이는 장자교 입구로 내려서 숙소로 되돌아 간다.

조반을 마친 후 내년 일정을 논의하고 선상 유람에 나선다.

△ 여객선 선착장에서 몽돌해수욕장 앞으로, 선유봉을 돌아

선유도와 장자도 사이의 장자교  통과해 방축도 방향으로 향한다.

△ 각자들 편안한 자세로,

△ 독립문 바위 오른쪽 풍경이다.

△ 독립문 바위

△ 바위 참 묘하게 생겼다.

시루떡처럼 차곡 차곡 쌓여있다고 시루떡바위(일명 책바위)라고 부른다.

△ 중앙 부분을 줌으로 당겨본다.

△ 등대 인근으로 옮겨 바다낚시를 한다.

방축도에서 관리도 방향으로 향하다가 바위섬 등대 인근에서 첫 낚시를 한다.

선장님 다른지역에 연락해 보더니 다른 지역에도 오늘 조황이 영 않좋다한다.

△ 관대도 폭포 바위?

△ 만물상.

△ 천공굴

관리도 천공굴(서문, 쇠코바위).

주위 폭포바위, 만물상 바위 등이 해안에 늘어서 있어 눈을 어지럽게 한다.

△ 선유도 해변 선상에서

오늘의 특선 메뉴인 30만원 짜리 직접 잡은 자연산 횟와 라면으로 오늘 점심을 대신한다.

이젠 선유도를 떠날 시간이 되었습니다.

짐을 챙겨 군산으로 향합니다.

△ 이젠 선유도를 떠날 시간이 되었다.

짐을 챙겨 군산으로 향한다.

△ 우리가 타고 나온 션사인호.

△ 내년 겨울 안동에서 만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