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3 2

2024년 설날

■ 설날 외손녀와 이곳 저곳 설날에 손녀가 왔다. 손녀는 삼촌을 무척 좋아한다. 같이 잘 놀아주기 때문이다. 설 이튿날 거창 수승대나 우두산 출렁다리를 갈까? 진주 수목원을 갈까? 등등 바람도 쐬고 점심도 먹고 할 목적으로 일정을 제시하여도 집에서 식구들과 게임을 하고싶어 한다. 잠시 시간을 내어 산청공원내 수계정과 환아정을 둘러보고 집안에서 삼겹살 파티로 하루를 보냈다. ▷일정 산청공원 수계정 - 환아정 - 드론 날리기 등등 - 삼겹살 파티 ▣산청공원 산청공원으로왔다. 산청공원에는 수계정과 현충비, 정자 등이 있다. 이곳 수계정의 내력에 대해 잠시 언급해 본다. '과거 이곳에는 수계정이 있었으니 중국의 산음에서 수계한 것과 방불했는데 지금은 정자가 없어졌으니 여기에다 다시 집을 지어 이름을 흥학당이라 ..

집안이야기 2024.02.13

산청 지곡사지 /심적정사. 세진교. 지곡사. 추파당대사 · 한암대사 승탑및 탑비. 심적사. 선녀탕

■산청 지곡사지 / 심적정사, 세진교, 지곡사. 추파당대사 승탑 및 탑비, 한암대사(寒巖大師) 승탑 및 탑비, 심적사. 선녀탕 산청읍 내리, 산청군립공원 웅석봉에서 발원하는 깊은 골짜기에 통일신라시대 창건되었고, 고려시대 선종 5대 산문의 하나로 손꼽히는 대찰이었던 지곡사지가 있다. 현재는 저수지와 농지로 변해 옛 지곡사를 가늠조차 하기 어려운 곳이 되었고, 옛 모습과는 달리 지곡사. 심적사, 심적정사가 중건(없어진 것을 다시 세우는 것)? 창건?되어있다. 이들 지곡사와 심적사의 과거를 현지 안내문, 다음백과, 금강신문, 임병기님의 옛날의 숨결...티스토리 등 주변 인터넷 상에서 접할 수 있는 자료를 수집하여 나름 정리해 보았다. ▷가는 길 ▷탐방코스(2024. 2. 9.) 심적정사 - 세진교 - 지곡사..

산청의 일상들 2024.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