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흥 거금도 적대봉 (592 m)
적대봉은 고흥 거금도에 있는 산으로, 섬안에 큰 금맥이 뻗어 있어 거금도라 불린다 합니다.
섬 산이면서도 고흥군에서는 팔영산(608.6m) 다음으로 높으며, 펑퍼짐한 산세와 달리 전망이 매우 뛰어난
산으로 정상엔 봉수대가 있습니다.
동쪽 오천천 계곡은 제법 깊이가 있으며 답사 당시(여러해 전)엔 등산로가 좋은 편이 아니었습니다.
▷ 가는 길
진주 - 순천 - 벌교 - 고흥 - 고흥 도양읍( 소록도 선착장)
ㅁ 2011년 12월 거금도 대교가 개통되어 차량으로 이동합니다.
▷ 산행코스
금산 대흥리 중촌 - 송광사 - 목장성 - 파상재 ( 송광사 주변 길이 없거나 나빠 투덜 투덜) - 마당목치 - 적대봉
- 오천리 방향 동남쪽 능선 - 오천천 계곡 - 오천리 ( 약 5시간 / )
ㅁ거금도는 면지역으로 선착장에서 부터 도보로 산행하기에는 제법 넓은 지역입니다.
따라서 승용차를 가지고 가거나, 대중교통편을 사전에 알아 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파상재에서 산행을 많이 시작하는 것 같으며 이곳의 등산로는 양호합니다. 당시 적대봉에서 오천리 방향길은 별
로였는데 현재는 어떨런지?
용두봉 주변도 경관이 좋아 보입니다.
당시 면소재지 인근(금산/ 대흥리) 에서 산행을 시작하였으나 파상재로 가는 길이 제대로 없어 상당한 알바를 한
것으로 기억됩니다.
ㅁ등산로 및 소요시간
파상재(주차장) - 마당목치 - 적대봉 - 마당목치 - 파상재(주차장) ( 약 1시간 40분 )
파상재(주차장) - 마당목치 - 적대봉 - 마당목치 - 서촌마을 ( 약 1시간 30분 )
성치마을 - 파상재 - 적대봉 - 파상재 - 송광암 - 중촌마을 ( 약 5시간 )
▷ 산행안내도
- 부산일보사에서 자세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 산행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