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26 4

산청 중산 두류생태탐방로, 덕산재

■산청 중산 두류생태탐방로, 덕산재 두류산은 지리산의 또 다른 이름이다. 산청 중산리 계곡에 생태탐방로를 만들고  그 이름을 붙였다.중산리 주차장 옆 중산1교에서 시작하여 중산리 생태체험장(칼바위와 자연학습원 갈림길)까지 깊은 계곡, 집채만한 바위와 소 등 여타의 계곡에선 보기 힘든 경관을 보며 걸을 수 있다.덕산재는 시천면 외공리에 조성된 명암 정식선생을 추모하기 위해 만든 서원(덕화서원)과 재실(명덕재)이다. 후손 중 재력과 성의가 있는 분이 주도하지 않았겠느냐 싶은데 그 규모가 상당해 보인다.  ▷가는 길 중산리 주차장(중산1교 입구)에서  중산리 생태체험장(칼바위와 자연학습원 갈림길이 있는 곳)까지 계곡을 따라 조성되어 있다.  ▷탐방코스중산리 주차장 - 중산리 카페(20분) - 중산리 생태체험장..

카테고리 없음 2024.08.26

산청 덕천서원 배롱나무, 예치마을 출렁다리, 지리산 청강원,

■산청 덕천서원 배롱나무, 예치마을 출렁다리, 지리산 청강원 덕산에 가성비 있는 식당이 새로 생겼다길래 점심먹으러 간다.식육식당인데 정식을 주문하면 소고기불고기에 된장이나 냉면으로 식사를 할 수 있다길래 겸사겸사 찾아가 본다.  이 메뉴의 경우 가성비는 있으나 맛집으로 소개하기에는 좀 그렇다. 신축된 건물로 깨끗하고 식당내 고기를 별도로 구입하여 차림비를 지불하는 경우는 예외다.중식후 덕천서원 배롱나무 꽃, 예치마을의 새로 생긴 출렁다리를 둘러보고 중산리로 이동하여 경남 민간정원으로 지정된 청강원, 추가 설치로 마무리된 두류생태탐방로를 걷고 귀가길 덕산재에 들렀으나 대문이 굳게 잠겨있다.두류생태탐방로 사진이 많아 나누어서  이 카테고리에서는 덕천서원과 예치마을 출렁다리, 청강원 까지만 올려본다.  ▷탐방..

산청의 일상들 2024.08.26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친구들과 영동 월류봉 둘레길 탐방후 귀가길 여유가 있어 둘러본 곳이다.이곳 월영산 출렁다리는 월영봉과 연계하거나, 건너편 부엉산, 자지산과 연계하면 하루 일정이 되나, 가볍게 월영산출렁다리만 걸어보는 것도 좋다.몇 년전 월영봉과 연계하여 출렁다리를 둘러보고, 여행삼아 부리면쪽을 드라이브 삼아 둘러본곳으로 본 블로그에서 소개한 바 있어 오늘은 간단히 왔다간 흔적만 남긴다.    ▷가는 길  ▷탐방코스월영산 출렁다리 주차장 - 출렁다리 - 천내교 - 주차장 (약 50분 / 2024. 8. 24.) ▷탐방후에영동월류산 둘레길 탐방후 시간적 여유가 있어 월영산 출렁다리를 건너보러 왔다.월영산 주차장에서 출발한다. 오후 시간대이고 텅빈 주차장에 주차요원과 기사간에 언쟁이 생겼다.텅 비어 관..

충북지역의 산 2024.08.26

영동 월류봉 둘레길

■영동 월류봉 둘레길 영동 민주지산에서 발원하여 황간을 거쳐 영동 심천에서 금강에 합류되는 강을 초강천이라 한다. 석천은 보은 속리산에서 발원하여 상주 모동면, 반야사 앞을 경유하여 황간면 원촌리에서 초강천에 흡수된다.월류봉 광장에서 석천변을 따라 반야사로 이르는 구간에 걷기좋은 탐방로를 만들고 월류봉 둘레길이란 이름붙였다. 이 길은 1구간 여울소리길, 2구간 산새소리길, 3구간 풍경소리길로 구분하고 있어, 월류봉 둘레로도 몇 코스의 길이 더 있는 것이 아닌가 하고 착각을 일으키기도 하지만 정작 월류봉 주위로 걷는 길은 아니다. 반야사에서 상주 모동면의 옥독서원까지 백화산 호국의 길과 연결된다. ▷가는 길   ▷탐방코스월류봉 둘레길 (월류봉 광장 - 원촌교 - 완정교 - 우매리 - 반야사. /  8.4 ..

충북지역의 산 2024.08.26